손주 돌잔치 축하 인사 덕담 축사 BEST 1위
손주(손녀)의 첫 생일, 돌잔치는 감동 그 자체입니다. 이 특별한 날 지금껏 손주를 키워낸 아들, 며느리의 헌신적인 노고를 진심으로 치하하고 손주를 향한 무한한 사랑을 담아낸 덕담 축사 1위 시나리오입니다.
오늘 이 자리에 귀한 걸음 해 주신 모든 가족과 친지분들께 서준이의 할아버지 할머니로써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오늘은 우리 서준이가 세상에 와서 밝게 빛난 지 꼭 365일이 되는, 우리 가족에게 가장 뜻깊고 눈부신 날입니다.
저는 서준이가 태어나던 날, 작고 여린 생명이 우리 가족에게 주는 기적의 무게를 느꼈습니다. 손주를 처음 품에 안았을 때, 말로 다 할 수 없는 감격과 벅차오르는 사랑으로 눈시울이 붉어졌습니다.
서준아, 너는 우리 삶에 다시 한번 생기와 따뜻함을 불어넣어 준 가장 귀한 보물이란다. 네가 웃으면 온 세상이 환해지고, 네 작은 손짓 하나에 할머니 할아버지는 하루의 시름을 모두 잊는단다.
특히, 이 자리를 빌어 1년간 이만큼 아이를 키워낸 우리 아들과 며느리, 서준이의 엄마 아빠에게 진심으로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지난 1년, 이 아이를 키워내기위해 얼마나 많은 수고로움이 있었는지 압니다. 아이를 낳고, 길러내는 과정에서 부모가 되어가며 겪는 그 고단함과 헌신적인 사랑이 없었다면, 우리 서준이가 이렇게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없었을 것입니다.
아들아, 며느리야, 너희는 이미 이 세상 최고의, 가장 위대한 부모란다. 서준이를 이렇게 건강하고 예쁘게 키워낸 너희가 한없이 자랑스럽고 또 고맙다.
마지막으로 우리 사랑하는 손주 서준이에게 한마디 하겠습니다.
우리가족의 보물이자, 이 할아버지의 저물어가는 인생길에 한줄기 빛이 되어준 내 사랑하는 손주야.
우리 서준이, 할아버지는 네 앞날에 펼쳐질 모든 순간이 행복하기를 기도한다. 너는 이 세상에 하나뿐인 소중한 존재이며, 할아버지 할머니는 평생 너의 가장 든든한 뿌리가 되어줄 것을 약속한다.
네가 어떤 사람이 되든, 너를 향한 할아버지 할머니의 사랑은 영원히 변치 않을거야. 아픈곳 없이 건강하게만 자라다오. 진심으로 사랑한다.
감사합니다.
맺음말...가족의 사랑이 담긴 최고의 덕담
위에 제시된 손주 돌잔치 축하인사이자 덕담 축사는 할아버지 할머니의 진심을 담아 작성되었습니다. 이처럼 진심 어린 축사는 잔치의 감동을 배가시키고, 가족 모두에게 오래도록 기억될 아름다운 유산이 될 것입니다. 손주 첫 생일을 축하해 주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하며, 이 글을 통해 준비하신 축복의 메시지가 잔치를 더욱 빛내주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