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리베로 : 북유럽 기저귀 브랜드
리베로는 북유럽에서 시작된 프리미엄 기저귀 브랜드로, 리베로 터치 기저귀 라인은 “가장 부드럽고(supersoft), 피부친화적이며(dermatologically tested), 통기성이 좋은(breathable)” 상위 제품군으로 소개되고 있다.
2) 리베로 터치 기저귀의 핵심 뽀인트
① 실크 같은 초부드러운 촉감
피부에 닿는 재질부터 허리와 옆선까지 부드럽게 설계되어 기저귀를 오래 차고 있어도 확실히 기저귀 자국이 적다. 즉 기저귀로 인한 발진이 생길 가능성이 낮다. 신생아일수록 기저귀로 인한 피부마찰이 걱정되는데, 밴드까지 부드러워서 리베로 터치라는 이름이 참 잘어울린다고 생각했음.
② 유기농 면과 부드러운 천연소재의 흡수면
아기 피부에 닿는 기저귀 바닥면이 부드러운 유기농 면이다. 북유럽 제품이 좋은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소재에 대한 안전성. 통기성이 좋고, 고급스럽게 부드럽다. 다만!! 냄새 차단은 안된다는 점.
③ 밴딩까지 부드러운 초강력 보들보들..
리베로 터치는 계속해서 부드럽다는 얘기밖에 못하는데, 밴드까지 종잇장 하나처럼 정말 얇고 부드럽다. 그리고 허벅지를 감싸주는 밴딩조차 보드랍다. 수입이라 그런가 비싸지만 정말 신생아일수록 옆샘이슈만 없었으면 난 리베로 터치로 정착했을것 같다.
3) 리베로 터치의 단점
칭찬일색만 하는 리베로 터치 기저귀에도 단점이 있다.
✅ 우선 비쌈. 그래도 쿠팡에서는 좀 싸게 판다.
✅ 밑위가 짧다. 즉 뒤로 새는 아기들한테는 맞지 않을것같다. 하기스가 밑위가 짧아서 뒤로 잘 새는 아이들에게 비추인데, 리베로 터치도 하기스 만큼이나 밑위가 짧다.
그 외에는 정말 추천하고 싶은 극강의 부드러움 리베로 터치. 아기에게 직접 닿는 살갗에도 자극 없는 유기농 소재로 만들어 졌다는것도 내맘에 쏙 들었던 포인트다.
무튼, 나의 기저귀 후기들이 모든 엄마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마친다.